:: KoreaPediatrics.com -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 ::
질의 응답
인터넷으로 물어보세요
제1권. 소아청소년 응급의료

 

부모 여러분께 드리는 질문!!

 

Q 1. 부모 여러분은 응급의료 문제가 소아청소년 자녀들에게 생길 때 첫 몇 분 동안 최초 응급처치를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Q 2. 소아청소년 자녀들에게 갑자기 생긴 응급의료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의료에 관한 지침서나 참고서가 댁에 있습니까?

 

Q 3. 기도 내 이물로 숨통이 막혀 죽기 직전 자녀의 생명을 구출할 수 있는 기도 내 이물 제거 하임리크 처치 법, 기도 내 이물 제거 등치기 처치 법, 기도 내 이물 제거 오목 가슴 밀기 처치 법을 하실 수 있습니까?

 

Q 4. 비출혈 처치법 또는 그 외 각종 외출혈 지혈 응급처치법을 알고 계십니까?

 

Q 5. 발목관절이나 손목관절 등이 삐었을 때나 손 발 등에 생긴 골절을 응급처치하는 법을 알고 계십니까?

 

Q 6. 모기, 쇠파리, , 빈대, , 고양이, , 바다고기 등에 물렸을 때 응급처치를 시작하는 법을 알고 계십니까?

 

Q 7. 소아청소년 자녀가 자살기도를 하거나 우울증에 걸리면 응급치료를 해 주는 을 알고 계십니까?

 

Q 8. 화상, 화재, 익수 사고가 났을 때 응급처치를 시작하는 법을 알고 계십니까?

 

Q 9. 젖니나 영구치가 사고로 빠졌을 때 응급처치하는 법을 알고 계십니까?

 

Q 10. 고열이 날 때, 열 경련을 할 때 응급처치법을 알고 계십니까?

 

Q 11. 약물중독, 화학물질 중독, 독성 식물을 먹었을 때 응급처치를 시작하는 법을 알고 계십니까?

 

Q 12. 사고로 숨을 잘 못 쉬거나 심장 박동이 멈췄을 때 기본 심폐소생술을 시작하실 줄 아십니까?

 

Q 13. 부모는 자녀에게 생긴 응급의료 문제를 첫 초 내지 몇 분 내 응급처치를 시작해야 할 때가 많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다.

자녀에게 생긴 응급의료 문제를 부모 대신 다른 누가 해 주시기를 바랍니까?

 

 1~13 질문 중 단 한 가지 질문에 모릅니다라고 답변했다면 지금이라도 소아청소년 응급의료 지침서 WWW.koreapediatrics.com을 방문 하십시오.

부모는 적어도 반의사가 되어야합니다.

 

Parent education is the best weapons for the best parenting. 

 

미국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한국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저자 이상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