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eaPediatrics.com -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 ::
질의 응답
인터넷으로 물어보세요
제1권. 소아청소년 응급의료

Q&A. 눈 부근 상처, 찰과상

2013.08.15 13:25

admin 조회 수:1153

 

다음은 눈 부근에 상처, 찰과상,에 관한 인터넷 소아청소년 건강상담 질의응답의 예 입니다.

 

Q&A. 눈 부근 상처, 찰과상,

 

Q.

안녕하세요. 지난번 답변 감사드립니다. 9개월 여아인데요. 눈 가까이에, 아래 눈꺼풀 바로 아래에 긁힌 상처가 생겼습니다. 눈을 비비다가 그런 모양이에요. 항상 손톱을 짧게 깎아주는데도.. 어떤 약을 발라야 되는지요? 졸릴 때마다 비벼대고 또 눈물 등으로 인해 자주 젖어 있는 부분이라서 잘 안 낫는데다 혹 감염이 될까봐서요. 베타다인액 살균제나 네오스포린이 있긴 한데 눈에 들어갈 것 같아서 안 발라주고 있습니다.

눈 주위에 발라주어도 되는 약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

 

A.

엄지 어머님

안녕하세요.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자녀의 나이, 성별, 과거 병력, 가족 병력, 진찰소견, 임상검사 등의 정보를 많이 알수록 답변을 드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신 정보를 토대로 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베타다인액 살균제 등의 피부 살균제를 Q팁에 조금 묻혀서 환부에 살짝 발라주고 1~2분 동안 기다리면 발라준 살균제의 일부는 피부를 통해 핏 속으로 흡수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극소량의 베타다인액 살균제가 여아 자녀의 눈으로 들어가면 눈에서 눈물이 나와 베타다인액 살균제가 희석되고 눈물로 씻겨 나옵니다.

베타다인액 살균제로 살균치료를 해도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베타다인액 살균제로 인해서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써야 합니다.

네오스포린 항생제 연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시작 하기 전에 사용법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소아가정간호]-21권 소아청소년 가정간호-가정간호용 살균제 등을 참조하십시오.
질문이 더 있으면 다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새해에 건강하시고 복을 많이 받으시고 모든 일이 형통하시기 빕니다. 이상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