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eaPediatrics.com -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 ::
질의 응답
인터넷으로 물어보세요
제1권. 소아청소년 응급의료

Q.&A. 여아의 생식기가 가려운 증상

2014.02.03 02:09

admin 조회 수:1194

 

다음은 여아이의 생식기가 가려운 증상, 외음질염에 관한 인터넷 소아청소년 건강상담 질의응답의 예 입니다.

 

Q&A. 아이의 생식기가 가려운 증상

 

Q.

12살 여자아이인데... 가끔 생식기가 가렵다고 하여 약국에서 처방된 연고를 사용한 적이 있었으나. 어제는 밤새 아프다고 하였고, 아침에 보니 생식기 주변에 상처도 있고, 단단한 부분도 있고, 물이 나오는 느낌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증상인지 잘 모르겠으며, 진찰은 어느 곳에서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조언 부탁드리며,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A.

송자님

안녕하세요.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질문입니다.

자녀의 나이 , 성별, 과거 병력, 가족 병력, 진찰 소견, 임상검사 등의 정보를 많이 알수록 답변을 드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신 정보를 토대로 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외음염이나 질염 등으로 외음이나 질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A군 베타 용혈성 연쇄상구균 감염병, 기생충증, 외음 이, 헤르페스바이러스(허피스바이러스) 감염, 옻이나 화장품 등으로 인한 외음염이나 질염 등으로 외음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A군 베타 용혈성 연쇄상구균 감염, 기생충증, 외음 이, 헤르페스바이러스 감염, 옻이나 화장품 등으로 인한 접촉성 피부염, 임질, 캔디다(칸디다)감염병, 트리코모나스 원충 감염 등으로 인해 외음염 및, 또는 질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아청소년과 의사는 사춘기 아이들(0~18세까지)의 건강 문제와 병에 관해 공부·연구하고 사춘기 아이들의 건강과 병을 진단·치료할 수 있는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자녀는 사춘기 아이입니다.

사춘기 아이들의 건강과 병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의료진료 영역에 속합니다.

이런 건강 문제가 생기면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적절하고 좋다고 생각됩니다.

속히 의사의 진찰·진단을 받으시고 이런 문제에 관해서 상담하시기 바랍니다사춘기 여아의 외음질염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더 있으면, 다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원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