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reaPediatrics.com - 부모도 반의사가 되어야 한다 ::
질의 응답
인터넷으로 물어보세요
제3권. 소아청소년 성장 발육 육아

Q&A. 이루공- 귀에

2013.08.16 23:48

admin 조회 수:617

 

다음은이루공, 에 관한 인터넷 소아청소년 건강상담 질의응답의 예 입니다.

 

Q&A. 이루공- 귀에

 

Q.

안녕하세요..수고하십니다. 다름이 아니구요. 우리애기가요..지금백일이지나 5일째 구요, 남자아기구요..몸무게7.7kg이구요..그런데..38주에 제왕절개로 태어났습니다..만삭 때 낳으려고 했는데. 윤달이 있어..앞당겨서 낳았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는 38주 정도면 괜찮다고 해서 출산을 했는데요 잔병치레가 너무 많아요..후회가 되어..늘 애기한테 죄책감을 느껴요...다른 게 아니구요..

귀에요..양쪽 다요...구멍이 있어요..얼굴 볼쪽으로요...그게 태어나면서 가지고 나오는 거라고 하던데요.. 평생 그런 건가요? 그리고 그 부분에요..물 같은 게 나와요...심하면 수술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너무 걱정이 되어 잠이 안 오거든요..다른 애들은 안 그런거 같은데..울고 싶어요....구멍에 대해 설명 좀 해주세요...

 

A.

명자님께

안녕하세요. 질문해 주셔 감사합니다.

나이, 성별, 과거, 현재, 가족의 병력, 진찰소견, 임상검사 결과 등 많은 정보가 있으면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주신 정보를 토대로 답변을 드립니다.

외이도 입구의 바로 앞 안면 피부에 바늘구멍만 한 구멍이 선천적으로 뚫려 있는 귀 기형을 이루공(사진 28, 29 참조)이라고 합니다.

이루공을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염증이 생긴 것 같습니다.

아기엄마께서도 자상하고 아기에 대한 사랑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키가 더 크고 어떤 아이들은 키가 더 작고 한쪽 팔이 없이 태어나기도 하고 심장 기형도 가지고 태어나기도 합니다.

이루공도 하나의 선천성 기형의 일종이지만 아주 미미한 선천성 기형 중 하나입니다.

엄마의 잘못으로 그런 기형이 생기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쉽게 치료 되니 걱정하시지 말고 적절히 치료를 해 주시면 될 것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서 진찰 진단을 받으시고 그 문제에 관해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귀에 생긴 여러 가지 기형-이루공 등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더 있으면 또 방문하세요. 감사합니다. 이상원 드림